닫기

공지사항

[2022학년도 3학기] 제5회 광주여자대학교 토론배틀 참여 안내

  • 작성자교양기초교육원
  • 등록일2022-10-27
  • 조회수155

1. 목적

기초교양(사고와 표현) 비판적 사고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1학년 학생들의 논리적·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하고, 합리적 의사소통 능력을 계발하며, 대학 내 건전한 토론문화를 정착하는 데 목적이 있음. 이 프로그램을 통해 KWU 핵심역량 중 비판적 사고 교과목의 핵심역량인 창의역량(종합적 사고)’을 중점적으로 함양함과 동시에 토론배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동료들과의 협력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역량도 함께 신장하고자 함

 

2. 대상: 비판적 사고교과목 수강생

 

3. 내용

 ※ 예선은 서류심사(토론전략서)4개팀 선정

 ※ 왕중왕전 출전팀은 추후 2022학년도 지역대학 연합 토론배틀 참가

 

4. 토론 진행 순서

 ※ 준결승전은 20분으로 진행하며 결승전은 23분으로 진행함

 

5. 일정

 가. 신청 기한: 2022. 11. 4.()까지

 나. 신청 방법: 31조로 팀 구성(제출 서류 작성 후 교양기초교육원 방문 접수)

 다. 제출 서류: 참가지원서, 토론전략서

 

6. 심사

 가. 심사기준: 논리적 타당성, 창의성, 설득력, 토론 태도 및 팀워크

 나. 심사위원: 비판적 사고교과목 책임교수 등

 

7. 참여학생 혜택

 - 참여학생: 80 나비마일리지 지급 (, 수상자는 마일리지 미지급)

 - 방청학생: 50 나비마일리지 지급

 

※ 방청을 원하는 학생은 교양기초교육원 방문 또는 메일(ige3565@kwu.ac.kr), 유선으로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 
비밀번호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