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2022학년도 3학기] 제5회 광주여자대학교 토론배틀 참여 안내
- 작성자교양기초교육원
- 등록일2022-10-27
- 조회수155
1. 목적
기초교양(사고와 표현) 「비판적 사고」 교과목을 수강하고 있는 1학년 학생들의 논리적·비판적 사고력을 함양하고, 합리적 의사소통 능력을 계발하며, 대학 내 건전한 토론문화를 정착하는 데 목적이 있음. 이 프로그램을 통해 KWU 핵심역량 중 비판적 사고 교과목의 핵심역량인 ‘창의역량(종합적 사고)’을 중점적으로 함양함과 동시에 토론배틀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동료들과의 협력 과정을 통해 ‘문제해결역량’도 함께 신장하고자 함
2. 대상: 「비판적 사고」 교과목 수강생
3. 내용
※ 예선은 서류심사(토론전략서)로 4개팀 선정
※ 왕중왕전 출전팀은 추후 2022학년도 지역대학 연합 토론배틀 참가
4. 토론 진행 순서
※ 준결승전은 20분으로 진행하며 결승전은 23분으로 진행함
5. 일정
가. 신청 기한: 2022. 11. 4.(금)까지
나. 신청 방법: 3인 1조로 팀 구성(제출 서류 작성 후 교양기초교육원 방문 접수)
다. 제출 서류: 참가지원서, 토론전략서
6. 심사
가. 심사기준: 논리적 타당성, 창의성, 설득력, 토론 태도 및 팀워크
나. 심사위원: 「비판적 사고」 교과목 책임교수 등
7. 참여학생 혜택
- 참여학생: 80 나비마일리지 지급 (단, 수상자는 마일리지 미지급)
- 방청학생: 50 나비마일리지 지급
※ 방청을 원하는 학생은 교양기초교육원 방문 또는 메일(ige3565@kwu.ac.kr), 유선으로 신청 가능합니다.
- 이전글
- [2022학년도 3학기] 대학 연계 체험학습 「세계를 향해 쏴라! 텐텐텐 양궁」 참여 안내
- 2022-10-27